4/03/2014

[시즌 4][긴급] 리그 오브 레전드 4.5 패치 내용


게임플레이 업데이트 
몇몇 업데이트 내용은 게임속 아이템빌드를 바꿀 수도 있을 꺼 같다..
새로운 아이템도 나왔고 약간 수정된 부분도 있다...



랭가



레벨 당 체력: 85 → 90 
야성 효과 스케일링: 스킬 레벨 비례 → 챔피언 레벨 비례 



패시브 
은신: 도약 중간부터 드러남 → 도약 시작부터 드러남 



버그 수정: Q로 얻는 추가 피해도 크리티컬이 적용되던 버그 주성 
재사용 대기시간: 8/7.5/7/6.5/6초 → 6/6.5/5/4.5/4초 
피해량: 30/60/90/120/150 (+ 1.0 AD) → 20/40/60/80/100 (+1.0/1.05/1.10/1.15/1.20 AD) 
삭제 4초간 공격 속도 버프 30/35/40/45/50% 
공격 버프 지속시간: 2초 → 3초 
삭제 유틸리티: 구조물에 사용 불가능 



Q - 강화 
피해량: 20-235 (+1.5 AD) 챔피언 레벨 비례 
공격 속도 버프 +50~101%. 챔피언 레벨 비례 
공격 속도 버프 유지시간: 변화없음 (5초) 
신규 공격력 버프: 5초 동안 +10% 



재사용 대기시간: 15/14/13/12/11초 → 12초 
피해량: 변화없음 (50/80/110/140/170 (+0.8 AP)) 
추가 방어&마법 저항력: 15/22/29/36/43 → 10/15/20/25/30 
추가 방어&마법 저항력 지속시간: 3초 → 4초 
신규 유틸리티: 적중한 적 챔피언이나 대형 정글 몬스터 하나 당 추가 방어&마법 저항력이 50% 증가함 (제한 없음) 



W - 강화 
피해량: 50/80/110/140/170 (+0.8 AP) → 40-240 (+0.8 AP) 챔피언 레벨 비례 
최소 치유량: 20 + (10 x 레벨) → 12 + (4 x 레벨) 
최대 치유량: 40 + (20 x 레벨) → 75 + (25 x 레벨) 



신규 유틸리티: 타게팅 → 논타게팅 
재사용 대기시간: 12/11/10/9/8초 → 10초 
피해량: 60/105/150/195/240 (+0.7 AD) → 50/100/150/200/250 (+0.7 AD) 
사정거리: 575 → 1000 
슬로우: -50/55/60/65/70% → -60/65/70/75/80% 
슬로우 지속시간: 변화없음 (2.5초) 



E - 강화 
피해량: 60/105/150/195/240 (+0.7 AD) → 50-340 (+0.7 AD) 챔피언 레벨 비례 
속박 지속시간: 1초 → 1.75초 



재사용 대기시간: 140/105/70초 → 120/95/70초 
신규 유틸리티: 적 챔피언에게 접근할 때만 이동 속도 보너스를 받음 
이동 속도 보너스: +20/25/30% → +15% 
신규 유틸리티: 은신 해제 후, 렝가는 5초 동안 +25/45/45%의 이동 속도 보너스를 받음 (주: 25/35/45%의 오타가 아닐지?) 
신규 유틸리티: 은신 해제 후, 렝가는 초당 1의 야성을, 5초 동안 얻음 
신규 유틸리티: 표적은 렝가 은신한 상태로 사정거리 1000 이내에 들어오면 경고를 받지만, 렝가가 드러나지는 않음 



뼈이빨 목걸이 
아이템 종류: 기본 아이템 → 장신구 
가격: 800골드 → 무료 
전리품 획득: 변화없음 (킬 또는 어시스트마다 +1) 
삭제 사망 시 스택 -1 
삭제 공격력 +5 (레벨 당 +2) 
전리품 3개 보너스: +10 방어구 관통력, +5%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→ 비전투 상태일 때 수풀에서 이동속도 +25 
전리품 6개 보너스: +25 이동속도 → 패시브 도약거리 +125, 2티어 비전(주: 장신구 업그레이드인 듯?) 활성화 
삭제 전리품 9개 보너스: 패시브 도약거리 +150 
신규 전리품 12개 보너스: 궁극기 지속시간 +5초 
전리품 14개 보너스: 궁극기 지속시간 +4초, 궁극기 시전 후 사용한 첫 기술이 생성하는 추가적으로 야성 생성 
신규 전리품 20개 보너스: 궁극기 이동속도 보너스가 +30%로 증가, 3티어 비전 활성화 



그라가스



레벨 당 마법 저항력: 0 → 1.25 

이동 속도: 340 → 330 



패시브 
체력 회복: 4초 동안 최대 체력 2% 회복 → 즉시 4% 회복 
신규 재사용 대기시간: 8초 



신규 이동 속도 감소: 2초 동안 30/35/40/45/50% 
재사용 대기시간: 변화없음 (11/10/9/8/7초) 
마나 소모량: 80/90/100/110/120 → 60/65/70/75/80 
사정거리: 950 → 850 
기본 피해량: 85/135/185/245/285 → 80/120/160/200/240 
주문력 계수: 0.9 → 0.6 
삭제 공격 속도 감소: 3초 동안 -20/25/30/35/40% 
신규 유틸리티: 술통이 놓여 있을 때 2초 동안 피해량과 슬로우가 50%까지 증가 



재사용 대기시간: 25초 → 8/7.5/7/6.5/6초 
마나 소모량: 변화없음 (무자원) 
신규 피해량: 그라가스의 다음 기본 공격이 20/50/80/110/140 (+0.3 AP) +대상의 최대 체력의 8/9/10/11/12%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줌 
지속 시간: 20초 → 3초 
받는 피해 감소: 변화없음 (10/12/14/16/18%) 
신규 유틸리티: 그라가스는 술을 마시는 동안 이동속도가 80%로 감소함 
삭제 공격력 버프 +30/40/50/60/70 
삭제 마나 회복 30/40/50/60/70 



재사용 대기시간: 12초 → 16/15/14/13/12초 
마나 소모량: 75 → 50 
기본 피해량: 80/120/160/200/240 → 80/130/180/230/280 
주문력 계수: 0.5 → 0.6 
삭제 공격력 계수: 0.3/0.4/0.5/0.6/0.7 
유틸리티: 유닛과 충돌 시 재사용 대기시간 50% 감소 → 유닛과 충돌 시 재사용 대기시간 3초 감소 
CC: 2.5초 동안 이동 속도 감소 35% → 1초 스턴 & 약간의 넉백 



재사용 대기시간: 변화없음 (100/90/80초) 
마나 소모량: 변화없음 (100) 
기본 피해량: 200/325/450 → 200/300/400 
주문력 계수: 0.9 → 0.7 
유틸리티: 변화없음 (적중한 모든 적을 넉백하고 적중 지역의 시야 부여) 




챔피언 



모든 챔피언: 기본 방어력 +4 (룬 변경에 따른 것) 


애니비아

유틸리티: 취소되었을 때 1틱의 데미지 입힘 


피들스틱

패시브 
유틸리티: 피들스틱이 보이지 않는 챔피언에게 영향을 미치지 않음 


그레이브즈

마나 소모량: 50 → 40 



첫번째 맞는 적이 받는 피해량의 추가 AD 계수: 1.4 → 1.5 
후방 폭발 피해량: 140/250/360 (+1.2 추가 AD) → 200/280/360 (+1.2 추가 AD) 


하이머딩거 


대포 피해량: 15/22/29/36/42 (+0.125 AP) → 12/18/23/29/34 (+0.15 AP) 
빔 피해량: 50/75/100/125/150 (+0.5 AP) → 40/60/80/105/130 (+0.55 AP) 
빔 재사용 대기시간: 12초 → 16초 



Q (R로 강화됨) 
대포 피해량: 90/110/130 (+0.33 AP) → 70/90/110 (+0.3 AP) 
빔 피해량: 225/300/375 (+0.8 AP) → 180/240/300 (+0.7 AP) 
매 대포 공격마다 빔 충전량: 2/4/6/8/10% → 20% 
삭제 유틸리티: 빔이 충전된 상태로 생성됨 



카직스

버그 수정: 점멸 시전은 더 이상 궁극기 은신을 해제시키지 않음 
신규 시전 사이 재사용 대기시간: 1초 



R (진화됨) 
삭제 포탑에게 받는 피해 감소 



리 신

W - 방호 
재사용 대기시간: 9초 → 14초 
신규 유틸리티: 리 신 자신이나 아군 챔피언에게 시전했을 때 재사용 대기시간이 50% 감소 
보호막 지속시간: 5초 → 4초 
삭제 유틸리티: 챔피언이 아닌 유닛에게 방호 시전 시 리신이 보호막을 얻음 



W - 강철의 의지 
지속시간: 5초 → 4초 



레오나 


기본 5초당 체력 재생: 9 → 7 



추가 방어&마법 저항력: 25/35/45/55/65 → 20/30/40/50/60 



룰루

적을 따라다니는 시간: 6초 → 4초 
삭제 미니언에게 시전 시 보호막 부여 
기본 피해량: 80/130/180/230/280 → 80/110/140/170/200 



미스 포츈 


패시브 
신규 유틸리티: 이동 속도 보너스가 버프 아이콘으로 출력됨 



재사용 대기시간: 9/8/7/6/5초 → 7/6/5/4/3초 
마나 소모량: 70/75/80/85/90 → 43/46/49/52/55 
첫번째 표적 기본 피해량: 25/60/95/130/165 → 20/35/50/65/80 
첫번째 표적 피해량 총 AD 계수: 0.75 → 0.85 
두번째 표적 기본 피해량: 30/72/114/156/198 → 40/70/100/130/160 
두번째 표적 피해량 총 AD 계수: 0.9 → 1.0 



마나 소모량: 50 → 30/35/40/45/50 
매 중첩 당 추가 피해량: 4/6/8/10/12 (+0.05 AP) → 0.06 총 AD 
공격 속도 버프: +30/35/40/45/50% → +20/30/40/50/60% 
고통스러운 상처 지속시간: 3초 → 2초 



재사용 대기시간: 15초 → 14/13/12/11/10초 
이동 속도 감소: 20/28/36/44/52% → 25/35/45/55/65% 
시야: 효과 범위와 보다 정확히 일치함 



신규 유틸리티: 지속 효과 - W의 중첩 제한을 6/7/8로 증가시킴 
기본 피해량: 매 총알 당 65/95/125 → 매 총알 당 50/75/125 
총 기본 피해량: 520/760/1000 → 400/600/1000 
삭제 추가 AD 계수: 0.35 
신규 유틸리티: 각 총알은 W을 중첩시키고 피해를 발동함 (고통스러운 상처는 적용되지 않음) 



레넥톤 


추가 체력: 300/450/600 → 200/400/800 
매 틱당 마법 피해: 40/70/100 → 30/60/120 



트위스티드 페이트

카드 선택가능 시간: 8초 → 6초 
카드 선택 후 유지 시간: 4초 → 6초 



오공

방어력 감소: 30% → 10/15/20/25/30% 



총 AD 계수: 매 초당 1.2 (총 4.8) → 매 초당 1.1 (총 4.4) 



직스

기본 공격 사거리: 575 → 550 





사소한 변화 & 버그픽스 


아리

버그 수정: 아리가 사망하거나 스태이시스 상태에 놓였을 때 구슬이 반환되지 않던 버그 수정 



블리츠크랭크

버그 수정: Q를 시전하던 중 쓰레쉬의 렌턴을 사용하지 못하게 막던 버그 수정 



자르반

유틸리티: 이제 생성되는 벽의 중심은 자르반과 표적 중간이 됨 



징크스

신규 버그 수정: 재사용 대기시간 들어가는 판정이 징크스가 궁극기 시전을 시작하는 때가 아니라 궁극기를 시전 완료한 때로 바뀜 
신규 버그 수정: 만약 징크스가 궁극기를 시전하던 도중 사망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돌아가지 않음 



말자하

패시브 
신규 우선도 시스템 
궁극기의 표적가장 가까이에 있는 E가 걸린 챔피언가장 가까이에 있는 E가 걸린 비 챔피언 유닛가장 가까이에 있는 적공격 우선도가 서로 충돌하지 않는다면, 공허충은 지속적으로 표적을 변경함 



나미

추천 아이템 업데이트됨 



판테온

패시브 
버그 수정: 피해량 40 미만이더라도 공성 미니언과 대형 정글 몬스터의 공격은 반드시 방어함 



탈론 


신규 유틸리티: 점멸은 더 이상 궁극기의 은신을 해제하지 않음 
버그 수정: Q 발동은 더 이상 궁극기의 은신을 해제하지 않음 (발동 후 공격은 여전히 은신을 해제함) 




아이템 



파랑 장신구 

레벨 1 
시야 지속 시간: 1초 → 2초 
사정거리: 1500 → 2500 



레벨 9 
시야 지속 시간: 1초 → 2초 
사정거리: 2500 → 3500 



업그레이드 
시야 지속 시간: 1초 → 2초 
사정거리: 3000 → 4000 




도마뱀 장로의 영혼 
몬스터에 대한 추가 피해: 30% → 20% 




[신규] Feral Flare 
변형: 리글의 랜턴을 들고 대형 정글 몬스터 25기 처치 시 업그레이드됨 
공격력 +15 
공격 속도 +35% 
고유 지속 효과 - Maim: 기본 공격이 추가 피해 100을 입히고(챔피언에겐 67% 감소) 체력을 10 회복함. 킬, 어시스트, 그리고 대형 정글 몬스터 처치 시 추가 피해량은 3, 회복량은 1 증가함 
고유 지속 효과: 몬스터 처치 시 골드 +30% 
고유 사용 효과: 180초 동안 유지되는 투명 와드 설치 (재사용 대기시간 180초) 
유틸리티: 일반 와드 사정거리에 비해 훨씬 긴 설치 사정거리를 가짐 




[신규] Aether Wisp 
재료: 증폭의 고서 + 515 골드 
총 가격: 950 골드 
주문력 +30 
고유 지속 효과: 이동 속도 +5% 



리치베인 
재료: 광휘의 검 + 방출의 마법봉 + 940 골드 → 광휘의 검 + Aether Wisp + 850 골드 
총 가격: 변화없음 (3000 골드) 



쌍둥이 그림자 
재료: 증폭의 고서 + 증폭의 고서 + 마법 무효화 망토 + 730 골드 → Aether Wisp + 악마의 마법서 + 780 골드 
총 가격: 2000 골드 → 2400 골드 
삭제 수정의 상처 & 뒤틀린 숲에서 재료: 증폭의 고서 + 증폭의 고서 + 마법 무효화 망토 + 530 골드 = 1800 골드 
신규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+10% 
사용 효과 재사용 대기시간 (소환사의 협곡 & 칼바람 나락): 120초 
사용 효과 재사용 대기시간 (수정의 상처 & 뒤틀린 숲): 60초 
신규 유틸리티: 만약 유령이 표적을 찾는 데 실패하면, 시전자에게 돌아오려 시도합니다. 시전자에게 성공적으로 돌아온 유령 하나 당 아이템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40초 줄여줍니다. (수정의 상처와 뒤틀린 숲에서는 20초) 




[신규] Forbidden Idol 
재료: 요정의 부적 + 요정의 부적 + 390 골드 
총 가격: 750 골드 
5초당 마나 재생 +8 
고유 지속 효과: 재사용 대기시간 +10% 



모렐로노미콘 
재료: 증폭의 고서 + 요정의 부적 + 악마의 마법서 + 765 골드 → 악마의 마법서 + Forbidden Idol + 630 골드 
총 가격: 변화없음 (2200 골드) 



승천의 부적 
재료: 유목민의 메달 + Forbidden Idol + 585 골드 
총 가격: 2000 골드 → 2200 골드 
5초당 마나 재생: 10 → 15 




서리 여왕의 지배 
조합비: 315 골드 → 515 골드 
총 가격: 2000 골드 → 2200 골드 
주문력 +40 → +50 




산악 방벽 
조합비: 185 골드 → 385 골드 
총 가격: 2000 골드 → 2200 골드 
5초당 체력 재생: 25 → 20 




고대인의 의지 
재료: 마법공학 리볼버 + 요정의 부적 + 요정의 부적 + 440 골드 → 마법공학 리볼버 + 악마의 마법서 + 480 골드 
총 가격: 2000 골드 → 2500 골드 
주문력 +50 → +80 
삭제 5초당 마나 재생 +10 




군단의 방패 
재료: 원기 회복의 구슬 + 천갑옷 + 루비 수정 + 마법 무효화 망토 + 670 골드 → 원기 회복의 구슬 + 루비 수정 + 음전자 망토 + 600 골드 
총 가격: 1950 골드 → 1900 골드 
신규 마법 저항력: +20 
삭제 방어력 +20 



강철의 솔라리 펜던트 
재료: 군단의 방패 + 600 골드 → 점화석 + 군단의 방패 + 50 골드 
총 가격: 2550 골드 → 2800 골드 
체력 +300 → +400 
신규 마법 저항력: +20 
삭제 방어력 +20 




파수꾼의 갑옷 
재료: 천갑옷 + 천갑옷 + 400 골드 → 쇠사슬 조끼 + 280 골드 
총 가격: 변화없음 (1000 골드) 




빙하의 장막 
재료: 사파이어 수정 + 쇠사슬 조끼 + 230 골드 → 천갑옷 + 사파이어 수정 + 250 골드 
총 가격: 1350 골드 → 950 골드 
방어력 +45 → +20 
마나 +300 → +250 



얼어붙은 건틀릿 
조합비: 700 골드 → 750 골드 
총 가격: 3250 골드 → 2900 골드 
방어력 +70 → +60 



얼어붙은 심장 
조합비: 550골드 → 650 골드 
총 가격: 2900 골드 → 2600 골드 
방어력 +95 → +100 
공격 속도 감소 오오라: -20% 공격 속도 → -15% 공격 속도 




신발 마법 부여 
마법 부여: 민첩성 
이동 속도 +15 → +20 



마법 부여: 대장 
가격: 750 골드 → 650골드 
자신에게 접근하는 아군 이동속도: +8% → +10% 



마법 부여: 왜곡 
소환사 주문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: 25% → 20% 
신규 유틸리티: 유체화 이동 속도 보너스를 28%에서 40%로 증가시킴 
신규 유틸리티: 점멸 사용 후 1초 동안 이동속도 +30% 
신규 유틸리티: 성공적으로 순간이동 사용 후 3초 동안 이동속도 +30% 



마법 부여: 격노 
가격: 650 골드 → 475 골드 



마법 부여: 민병대 
우물 치료: 즉각적으로 모든 체력&마나 회복 → 매 초당 잃어버린 체력과 마나에 비례한 회복 
활성화 지연: 8초 동안 비전투 상태여야 활성화 → 6초 동안 비전투 상태여야 활성화 




룬 
인장 
고정 방어 
1개당 방어력: +1.41 → +1.009개 방어력: +12.69 → +9.00보충: 모든 챔피언의 기본 방어력이 4 증가함 



성장 방어 
1개당 방어력: 레벨 18 때 +2.7 → 레벨 18 때 +3.009개 방어력: 레벨 18 때 +24.3 → 레벨 18 때 +27.00 



고정 체력 
1개당 체력: +5.35 → +8.009개 체력: +48.15 → +72 



성장 체력 
1개당 체력: 레벨 18 때 +19.44 → 레벨 18 때 +24.009개 체력: 레벨 18 때 +174.96 → 레벨 18 때 +216.00 



체력 회복 
1개당 체력 회복/5초: +0.43 → +0.569개 체력 회복/5초: +3.87 → +5 



문양 
성장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 
1개당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: 레벨 18 때 +1.11% → 레벨 18 때 +1.67%9개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: 레벨 18 때 +9.99% → 레벨 18 때 +15% 



성장 마법 저항력 
1개당 마법 저항력: 레벨 18 때 +2.7 → 레벨 18 때 +3.009개 마법 저항력: 레벨 18 때 +24.3 → 레벨 18 때 +27.00 



고정 마나 재생 
1개당 마나 재생: +0.31/5초 → +0.33/5초9개 마나 재생:  +2.79/5초 → +3/5초 



성장 마나 재생 
1개당 마나 재생: 레벨 18 때 +0.99/5초 → +1.20/5초9개 마나 재생: 레벨 18 때 +8.91/5초 → +10.80/5초 



정수 
고정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 
1개당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:+1.67% → +2.50%3개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: +5.01% → +7.50% 



성장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 
1개당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: 레벨 18 때 +2.5% → 레벨 18 때 +5.00%3개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: 레벨 18 때 +7.5% → 레벨 18 때 +15.00% 



공격 속도 
1개당 공격 속도: +3.4% → 4.5%3개 공격 속도: +10.2% → +13.5% 



생명력 흡수 
1개당 생명력 흡수: +2% → +1.5%3개 생명력 흡수: +6% → +4.5%보충: 공격 마스터리의 포식이 이제 매 유닛 처치마다 체력회복 +3으로 올라감 (원래는 +2) 




마스터리 



포식 
처치 시 체력 회복: 2 → 3 



주워 먹기 
사정거리: 900 → 1000 (이제 고대의 주화와 같은 사정거리를 가짐) 




소환사 주문 



탈진 
공격 속도 감소: -50% → -30% 
피해량 감소: -30% → -50% 
사정거리: 550 → 650 



회복 
재사용 대기시간: 300초 → 240초 
치유량: 90-345 → 90-495 
신규 유틸리티: 사정거리 안의 모든 아군 회복 
신규 미침(CRAZY): 영향받는 챔피언에게 걸린 치유 감소효과 제거 
신규 존나멋짐(CRAZY-AWESOME): 영향받는 챔피언은 2초간 이동속도 +30% 




점화 
시야: 이제 지속시간 동안 대상의 시야를 부여합니다 - 은신된 챔피언은 드러내지 않습니다. 




방어막 
색상: 금색(Gold) → 약간 어두운 톤의 흰색(Off-white) 





소환사의 협곡 



용 
공격력: 145 → 110 
신규추가 방어&마법 저항력: 레벨 9 이후 레벨 당 방어력 +13과 마법 저항력 +5.85를 가짐 
신규현재 체력 비례 % 피해: 매 기본 공격마다 현재 체력의 5%(레벨 9 이후 레벨 당 +0.5%)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힘 
신규피해 감소 디버프: 공격력 -20% 
삭제 공격 속도 감소: -20% 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